인생 띵작/인생 영화

화려한 공중 전투 영화 <탑건 : 매버릭> 정보, 줄거리, 평점과 국내 및 해외반응

Healing Layla 2023. 4. 6.
  • 영화 탑건 : 매버릭 정보
  • 줄거리
  • 평점과 국내 및 해외반응

 

 

 

영화 탑건 : 매버릭 포스터
영화 탑건 : 매버릭 포스터

 

 

 

 

오늘 리뷰해 볼 영화는 새롭게 리메이크된 작품 탑건 : 매버릭을 소개해 본다. 영화의 기본적인 정보와 줄거리, 평점과 국내 및 해외반응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한다. 

 

 

 

 

 

영화 탑건 : 매버릭 정보

 

1986년에 개봉한 영화 탑건의 후속작으로 36년 만에 개봉한 작품이다. 감독은 조셉 코신스키로 미국의 광고 감독 출신으로 대표작으로는 '오블리비언'과 '트론 : 새로운 시작'이 있다. 원래 개봉 예정일은 2020년이었으나 코로나 19로 인하여 개봉일이 연기되었다. 코로나 19로 인해 다른 많은 영화들이 극장 개봉을 포기하고 OTT 공개로 선회했으나, 극장 개봉을 고수하여 무려 23개월 간 개봉을 연기한 끝에 2022년 05월 27일 개봉했다. 이후 좋은 평을 받으며 개봉 31일 만에 전 세계 흥행 10억 달러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영화의 장르는 항공, 액션이며 상영시간은 2시간 10분이고 상영등급은 12세 이상관람가이다. 영화 탑건 이후 꾸준히 논의가 되었으나 탑건을 제작했던 감독 토니 스콧의 죽음으로 무기한 연기가 됐던 작품이다. 하지만 탑건에 출연했던 배우 '톰 크루즈'와 제작자인 '제리 브룩하이머'가 제작을 맡으면서 시작됐다. 전작의 주인공인 톰 크루즈가 이번에도 같은 남자 주인공 매버릭으로 출연하게 된다. 여자 주인공 페니 역은 제니퍼 코넬리가 맡아 출연했다. 또한 배우 톰 크루즈는 이번 작품 항공 액션을 위해 관련된 훈련을 받고 대역을 쓰지 않고 직접 항공 액션을 선보여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출연한 주연배우들 또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마이스 텔러, 존 햄, 글렌 파월, 에드 해리스, 발 킬머, 루이스 풀만 등 연기력을 인정받은 많은 명배우들이 출연했다.

 

 

 

 

 

 

줄거리

 

30여 년 전 뛰어난 파일럿으로 미그기를 3대나 격추시켜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매버릭은 현역 파일럿을 계속하기 위해서 진급도 기피하고 모하비 공군기지에서 '다크스타'라는 신형 극초음속기 개발 프로그램에 테스트 파일럿으로 활동 중이다. 매버릭은 개발 중이던 다크스타를 시험 운행 하던 중 속도를 무리하게 올리는 탓에 엔진이 파괴되고 매버릭은 로키 산맥에 불시착하게 된다. 한편 태평양 함대 총사령관이 된 아이스맨 제독의 요청으로 매버릭은 군사재판 대신 자신이 졸업한 탑건 스쿨의 교관으로 전출된다. 도착한 매버릭은 지난날의 감회와 더불어 과거 자신으로 인해 목숨을 잃었던 동료의 기억에 괴로워한다. 이윽고 단순한 교관이 아닌 최고 기밀작전에 차출된 걸 알게 되고 12명의 후보생들을 만나게 된다. 군사적 기밀을 위해 훈련학교로 소환된 날 매버릭은 근방에 있는 호프집에서 옛 연인을 만나게 되고 작전을 위해 소환된 후보생들도 만나게 된다. 호프집에서 귓가에 맴도는 낯익은 노래를 듣고 자신으로 인해 목숨을 잃었던 동료의 아들이란 것을 눈치채게 된다. 다음날 교관으로 소개되고 후보생들은 매버릭을 무시하고 괄시하며 실전 같은 훈련에서 매버릭과 내기를 한다. 하지만 실전훈련에서 매버릭은 뛰어난 운전 실력을 보여주면서 후보생 모두와의 내기에서 승리하게 된다. 하지만 계속 신경이 쓰이는 후보생인 루스터는 매버릭의 파트너였던 구스의 아들이다. 사고로 구슬릴 잃고 나서 그의 아내는 매버릭에게 한 가지 부탁을 하는데 아들인 루스터가 파일럿이 되지 못하게 해 달라는 것이었다. 그 약속 때문에 매버릭은 루스터의 입학원서를 몇 번이고 취소를 시켰었다. 기밀작전의 시간이 점점 다가오자 고강도 비행훈련에 의해 팀원들 간의 결속력도 높아가게 된다. 하지만 몸이 좋지 않던 아이스맨은 숨을 거두게 되고 그의 자리를 작전을 지휘하는 책임자가 바뀌게 된다. 매버릭은 기밀작전의 위험성을 알고 교관이 아닌 팀원으로 작전에 나가고 싶어 하고 자신의 가능성을 직접 보여주며 작전에 나가게 된다. 과연 매버릭과 후보생들은 기밀작전을 완수하고 무사히 돌아올 수 있을지 결말이 궁금하다면 티빙에서 감상해 볼 수 있다.

 

 

 

 

 

 

 

평점과 국내 및 해외반응

 

평점은 메타스코어 100점 만점에 78점을 받았고 IMDb에서는 10점 만점에 8.3점을 받으며 높은 평점을 받았다. 기자와 평론가들의 평점은 10점 만점에 8.4를 받았고 네티즌 평점은 9.7점으로 역시 높은 평점을 받았다. 국내와 해외 모두의 평론가로부터 엄청난 극찬을 받았으며 관객들에게도 엄청난 호평을 받았다. 호평의 수준을 넘어서 개봉 직후부터 지금 까지 수작을 넘어서 명작이라는 평가가 우세하다. 주연배우인 톰 크루즈의 작품 활동 중에서도 최고의 걸작 중 하나라고 평가받고 있으며 잡지와 몇몇 소개 프로그램에서는 전작을 능가하는 속편이라고 소개되기도 했다. 탑건 : 매버릭은 본연의 뛰어나고 현실적인 액션에 굵직한 주제와 서사를 더하여 영화의 완성도가 아주 좋다는 평가이다. 전작의 향수를 자극하면서도 단순하지만 전작보다 세련되게 뽑아낸 스토리와 더불어 영상미, 멋진 ost, 담백하면서 압도적인 공중전의 장면으로 전작을 잘 모르는 젊은 관객들도 충분히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이었다. 후반부의 하이라이트 공중전 장면은 전투기로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보여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코로나 시국에 개봉한 영화로는 도저히 볼 수 없는 초월적인 흥행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개봉 전 예상 했던 수치를 훨씬 넘기는 높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중국과 러시아 등에서 개봉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으로 대박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 영화 개봉 첫 주만에 손익분기점을 넘겼다.

댓글